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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4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강자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 회사를 인수했는데,

그 대상은 흥미롭게도 시드 사이언티픽 (Seed Scientific), 데이터 분석 서비스 회사이다. 이로서 스포티파이가 데이터 관련 업체를 인수하는 것은 두 번째가 된다.

 

 

사실 첫 번째 에코네스트를 사들였을때엔  에코네스트의 비즈니스가 음악 스트리밍 분석 서비스였기에 충분히 예상 가능한 인수였고,

이는 의외의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시드 사이언티픽이 순수한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만큼, 스포티파이의 이번  인수는 앞으로 그들이 빅데이터를 사용하여 자신들의 기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것이라는 의지가 엿보이는 결정이다.

 

 

 

이는 현재 일어나는 많은 인수합병 건에서 드러나는 일이기도 한데,

최근의 많은 인수합병은 테크놀로지 회사가 다음 행보로 빅데이터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을 세우는 과정에서 일어나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의 김기사 인수 건이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테크놀로지 기반 회사가 자신들의 빅데이터를 최대한 이용하려는 것은 단지 수익을 위해서가 아닌, 본인들의 비즈니스를 현재의 영역에서 다음 영역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번 인수 건을 통해 스포티파이가 애플 등의 강자들과의 세력 싸움에서 어떤 종류의 경쟁력을 키워나갈지 기대된다.

 

 

Source: http://seedscientif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