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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한국에 등장한 아이폰 만큼 폭발적인 성장성있는 테마는 무엇일까?

최근 오큘러스 기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업에 대한 사업성분석 및 컨설팅의 기회가 있었다.

아직 2015년이 반년 이상 남았지만 감히 오큘러스에 그 기대를 걸어본다.

 

 

가장 큰 근거는 바로 판매량!

2015년 중반까지 오큘러스 개발자 키트 판매량은 얼마일까?

대당 300달러 내외, 15만여대가 팔렸다.

2014년 이맘때 10만여대가 팔린 후 1년만에 5만여대가 더 팔린 것이다.

 

그러나, 이 수는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한다.

2016년 정식버전이 나오면 2016년 한해에만 50-100만여대

2020년에는 무료 3천만대를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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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성장 전망의 가장 큰 근거는

많은 3D 콘텐츠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있다는 점

가장 최근에 본 것으로는 남성 성인을 위해 개발한 자위기구와 오큘러스와의 결합이었다.

아무쪼록 나의 무딘 촉이 제대로 맞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