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2, 창업교육,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위너스랩!

위너스랩은 2012년부터 연평균 100여개,
누적 1,000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행! (2018)


 

- TECHWAVE (일본 IT, Startup 관련 미디어) 발췌
- 원문 : http://techwave.jp/archives/hippo-adk-kickstarter.html

 

 

'Arduino'나 'mRuby" 등의 임베디드 용도의 컴퓨팅 장치는 센서와 모터, 스위치 등을 클라우드와 연계하는 것으로 인터넷 이용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는 계기를 가져왔다.

프린터의 고도화, 하드웨어 생산의 다양화와 저가격도 큰 요인 일 것이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전자회로와 기계는 아직까지도 진입 문턱이 높다.

 

센서에서 데이터를 검색하여 모터와 LED를 제어하는​​ 회로와 프로그램 정도라면 간단하게 개발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그 이상의 것을 하려면 일정의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로의 접근 한계를 돌파하는 수단은 여러 등장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중국 Shenzhen의 Hippo는 좋은 아이디어라고 말할 수있다.

소개 동영상을 먼저 시청하면 좋겠지만, Hippo-ADK는 'Android 장치와 함께 작동하는 하드웨어 개발 플랫폼'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다.

 

장비 컨트롤용의 작은 부품들은 Arduino와 레고의 Mindstorm과 호환성도 높기 때문에 이미 소유한 부품들과도 응용 가능하다.

개발은 Hippo가 제공하는 그래픽컬한 환경에서 통합적으로 진행 가능하다.

 

 

Hippo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Android 장치 센서를 하드 개발에 적용하겠다는 생각때문이다.

Hippo에서 말하기를 "자신들이 계산한 바로는 Android 장치 1 대당 총액 3 만엔 정도의 센서 등이 탑재되어있다"라는 것으로 그것을 전부 활용한 하드 개발을 실시 할 것이라고 한다.

 

Hippo-ADK는 KickStarter 캠페인으로 공개되고 있지만, 그 사례를 보면 "이만큼이나 가능해?"라고 놀라게 된다.

분명 로봇같은 하드웨어들을 이전의 부품 기반만으로 구성한다고하면 상당히 고생할 것이다.

 

 

예를 들어, 상단의 사진과 같은 자율적인 이륜 로봇 개발 방법이 공개되어 있는데 레고 블록 MindStormNXT와 샘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순식간에 완성할 수 있다.

(How to use an Android device and Lego NXT to build a Two-Wheel Self-Balancing Robot by HippoDevices)

아마 이 제품의 평가는 보드의 안정성과 App 개발 환경의 완성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IoT의 프로토 타입을 한 발 나아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URL]

· LINE : 뉴욕 시장에서의 상장을 미국 SEC에 신청 - 관계자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hippo-devices/hippo-adk-create-your-dream-gadget-with- a-smart-de

 

· How to use an Android device and Lego NXT to build a Two-Wheel Self-Balancing Robot by HippoDevices
http://www.instructables.com/id/How-to-use-an-Android-device -and-Lego-NXT-to-bui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