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2,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위너스랩!

위너스랩은 2012년부터 연평균 100여개,
누적 800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행! (2017)


안녕하세요! 위너스랩입니다~

어제 와디즈에서 오픈한 제품이 있는데, 2시간만에 품절사태를 빚었다고합니다.

제품 영상을 보니 저도 가지고 싶네요 ^^

 

 

진짜 스마트한 자동 화장실 '라비봇'

 

 

반려묘를 키우게 되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배설물 청소입니다. 

주말에 집을 비우게 되거나 바쁜 일상생활을 보내다 보면, 

어느덧 방치된 공중 화장실처럼 되어버린 고양이 화장실을 발견하고는 

고양이와 집사가 같이 경악을 하기도 하지요.

 

고양이 화장실을 제때에 청소해 주지 않으면 반려인의 거주 환경에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고양이가 화장실을 이용할 때 스트레스를 받거나, 배설물을 매개로 한 질병에 노출될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우리 아이들이 위생적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을 만들기 위한그 출발 선상에 라비봇이 있습니다.

 

 

 

공간을 생각한 디자인

라비봇은 타사의 자동화장실이 차지하는 면적보다 20% 이상 작으면서, 집안의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배치할 수 있는 최적의 사이즈와 형태를 고려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최적의 내부 공간

발판 및 다른 공간들을 제외하고, 배변을 볼 수 있는 공간이 가로 31.5cm, 세로 43cm, 높이 36cm 로 되어 있어 약 10kg의 고양이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사 대비 50% 이상 많은 모래(약 6.5kg) 가  들어가도록 되어 있어 우리 아이들이 안락한 화장실 사용이 가능합니다.

 

 

 

 

편리한 배설물 저장통

라비봇의 배설물 저장통은 고양이 한 마리 기준으로 최대 3주에 한번만 버려도 될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 ( 41*12*16 cm ) 를 가지고 있으며, 저장통에 비닐봉지를 손쉽게 씌워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직관적인 UI /UX

심플하게 구성된 LED 표시등을 통해 제품 내부 상태를 쉽게 알 수 있으며 라비봇의 동작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표시등과 연관된 동작 버튼을 바로 하단부에 배치해 사용자로 하여금 직관적으로 버튼의 기능을 인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동 청소 기능

라비봇은 회전형 배설물 분리 시스템을 통해 배설물만을 효율적으로 처리해 줍니다.

고양이가 화장실을 사용하고 나오게 되면 일정 대기시간이 지난 뒤에 자동으로 청소를 시작합니다.

대기시간은 10분부터 1시간까지 10분 단위로 사용자가 설정 할 수 있어 묽은 대변(설사)도 충분히 굳힌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FDA 승인을 받은 특수한 코팅이 되어 있어 반려묘가 모래를 깊게 파거나 측면에 배설물을 보는 경우에도 배설물이 눌어붙지 않아,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청소해 줍니다.

 

 

모래 보충 기능

라비봇은 약 6.5 kg의 모래를 추가로 저장해 둘 수 있는 모래 저장통이 있습니다.

버려진 모래만큼 자동으로 모래를 보충해주는 시스템을 통해 화장실 내부를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고요한 작동음

라비봇의 작동음 수치는 26.5 dB(데시벨)로 집 안에 두어도 작동음이 느껴지지 않는 저소음 청소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청각이 예민한 고양이들에게 라비봇은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이 됩니다.  

 

 

적응기를 통한 안정감

 

라비봇은 수많은 고양이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중 길거리 생활로 인해 상자에 공포심을 갖고 있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배설베드(고양이가 배설물을 보는 곳)를 분리하여 3~4일 정도의 적응기를 가지게 되면 라비봇이 안전한 장소라는 것을 인식하고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력한 탈취제

라비봇은 천연물질 중 가장 강력한 흡착력을 보유하고 있는 야자 활성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변 악취의 주원인이 되는 암모니아의 탈취율이 93.9%에 달하는 야자 활성탄은 일반 숯보다 수십 배 강력한 흡착력과 탁월한 제습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년 이내에 한번 교체 해주는 것만으로 배설물 악취로부터 벗어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청소를 쉽게

라비봇의 측면에 배치된 문을 열고, Empty 버튼을 누르면 내부 구성품을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배설물로 오염된 부분을 분리하여 쉽게 물청소 할 수 있어 더 이상 화장실 관리가 어렵지 않습니다.

 

라비봇은 최대 3종류의 센서를 이용해 고양이를 인지합니다.

그리고 앞면에 조작버튼을 배치하여 고양이가 버튼을 누르지 못하도록 안전을 먼저 생각하였습니다.

만약 자동 청소 중 고양이가 들어가게 되는 경우, 앞쪽에 위치한 적외선 센서를 통해 고양이를 즉시 인지하고 배설물 분리기가 대기상태로 빠르게 전환됩니다. 이를 통해 고양이가 언제든지 라비봇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발가락 사이의 모래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적정 위치에 발판을 배치하여 반려인의 집이 화장실 모래로 더러워지지 않도록 예방합니다.

 

 

 

기기 내부 모니터링

라비봇은 화장실 내부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여,

배설물 저장통에 배설물이 가득 차거나 모래 저장통에 모래가 부족하게 되면 CatKeeper 앱을 통해 알려줍니다. 

 

 

모래 간편 구매

CatKeeper 앱의 모래 간편 구매 기능을 통해 모래를 언제든지 필요할 때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모래저장량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졌을 때 앱 알림으로 알려주고 바로 주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배설 활동 관리

CatKeeper 앱은 고양이가 라비봇에서 배설한 횟수와 시간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다묘 환경에서 라비봇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 고양이 체중이 500g 이상 차이가 난다면 각각의 고양이를 식별하여 배설 활동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다양한 알림 모드

 

CatKeeper의 알림은 특별합니다. 일반모드, 통역가모드, 집사모드 등 다양한 알림 모드를 지원하여 딱딱하고 귀찮기만 한 알림이 아니라 반려인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