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2, 창업교육,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위너스랩!

위너스랩은 2012년부터 연평균 100여개,
누적 1,000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행! (2018)


최근 생리패드와 탐폰의 위험성이 알려지면서 면 생리대와 생리 컵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그중 생리 컵을 생소해할 여성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리 컵이란 아래의 사진처럼 생긴 컵을 몸속에 삽입하는 형식으로 패드와 탐폰과 달리 라텍스, 염색제, BPA, 표백제가 들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막상 보게 되면 말랑하고 부드러운 소재라 거부감은 없지만 교체 시기를 감으로만 결정해서 꺼내야 번거로움이 있었지요.

 

그런데 최근 킥스타터에 올라온 스마트 생리 컵, 룬컵(looncup)은 생리 컵 내에 센서가 내장돼 있어 생리 혈의 양, 색깔, 생리주기를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만 확인하면 언제 교체할지, 내 건강 상태는 어떤지, 언제 생리를 하게 될지 등을 알 수 있는 것인데요.

 

 

룬컵(looncup)을 생리기간 내 삽입하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기기에 데이터를 블루투스로 전송됩니다. 사용자는 이를 바탕으로 컵 속의 혈액의양을 스마트기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월별 자신의 생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비교해볼 수도 있겠네요.

 

 

 

여성들에게는 정말 혁신적인 상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룬컵은 최대 6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를 번갈아 사용한다고 해도 기존 생리대에 비해 그리 비싼편은 아닙니다. 정식 판매가격은 미정이지만 현재 킥스타터에서는 룬컵 하나 당 30달러(약 3만4000원)에 예약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시간으로 킥스타터에서 1123명이 펀딩, 목표액 5만 달러 중 43570 달러가 모였습니다.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700989404/looncup-the-worlds-first-smart-menstrual-cup?ref=nav_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