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2, 창업교육,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위너스랩!

위너스랩은 2012년부터 연평균 100여개,
누적 800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행! (2017)


미국의 로봇 개발 회사 Anki사가 새로운 로봇 'Vector'의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현재 킥스타터를 통해 캠페인 진행중이며, 캠페인 런칭 하루만에 1800명이상의 후원을 유치하고 40만달러 이상의 금액을 유치하였다.

 

 

Anki사는 토이로봇 'COZMO'를 개발한 회사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 캠페인을 진행하는 'Vector'는 이전 'COZMO'의 진화된 버전이다.

 

 

 

- 생활을 도와주는 말하는 로봇으로의 진화

이전에 발매된 'COZMO'는 일본 다카로 토미에서 판매되어 지금까지도 있기 있는 로봇이다.

픽사의 애니메이터가 그 움직임을 그대로 디자인한, 표현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불편함을 표현하거나, 슬퍼하거나, 화를 내거나 하는 등의 표현을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귀여운 로봇이었다.

이번에 개발되는 'Vector'는 외형은 기존의 제품과 비슷하지만, 말하고 유용한 기능의 로봇으로 진화하고 있다.

 

 

'Vector'에게 말을 걸면, 다양한 질문에 대답하거나, 날씨를 물으면 얼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표현하거나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다. 

'Vector'에는 120도의 광시야각 HD카메라, 4개의 마이크, ToF센서 등이 탑재. SLAM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장애물을 감지할 수도 있다.

수천 개의 애니메이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다.

 

 

 

'Vector'는 현재 75만 달러의 후원을 향해 달려가고 있으며, 3,300명 이상의 후원자를 넘어서고 있다.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anki/vector-by-anki-a-giant-roll-forward-for-robot-kind

 

 

 

크라우드펀딩을 직접 시도해보고싶다면?
해외에 나갈 여력이 없다면?

한국에서 직접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해볼 수 있는
교육/워크숍을 소개합니다!

해외 시장성을 가늠해보고 싶으신 중소기업과

해외 판로 개척을 꿈꾸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http://www.winnerslab.kr/crowdfunding-work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