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2, 창업교육,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위너스랩!

위너스랩은 2012년부터 연평균 100여개,
누적 1,000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행! (2018)


질문
모바일 광고의 효과를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1. 광고가 정보형 콘텐츠로 제공되었을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 동영상 광고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재미있는 콘텐츠의 확산이 빠르고 넓게 일어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공유할만한 영상을 광고로 만들 경우 효과가 높습니다.
또한 광고를 유용한 정보처럼 보이게 만들수록 성공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2. 직접적으로 보상하거나 할인쿠폰을 제공하면 좋습니다.

 

직접적인 보상은 특히 한국에서 효과적인 방식입니다.
그런데 앱 마케팅으로서는 효과적인 반면,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는 회의적인 방식입니다.
사용자들은 금액적인 보상에만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체리피커와 같은 현상이 또 다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연계된 보상 또는 할인혜택은 잠재고객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지역 정보 검색 서비스와 소셜기능을 연동합니다.

 

지역 기반의 맛집이나 가게를 추천하는 서비스의 경우 단순히 정보 나열에서 그치지 말고 소셜 기능을 연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들끼리 친구 추천을 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리뷰를 보는 등 사용자 참여 콘텐츠를 활용하는 플랫폼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