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2, 창업교육,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위너스랩!

위너스랩은 2012년부터 연평균 100여개,
누적 1,000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행! (2018)


질문
해외로 수출하는 회사 입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을 위해서 SEO, SEM을 고려하고 있는데 전세계 검색엔진 종류는 어떤게 있나요? 점유율은 어떻게 되죠?

 

답변
글로벌 마케팅을 고려할 시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은 필수적으로 짚고 넘어가야 하는 항목 입니다.

 

이 항목은 트래픽의 적게는 30% 정도를 차지하기에 꼭 확인해야 하겠는데요 이럴 때 고려되야 할 항목은 검색엔진의 종류 및 점유율 입니다.

 

1.검색엔진 종류
Google, Yahoo, Bing, Naver, Daum. Nate, Yandex, Baidu, 360i, Aol 등등이 있으며 글로벌로는 Google, Baidu, Bing, Yahoo 의 이용자가 많다

 

2.검색엔진의 점유율

 

Ratio
Google 68.1%
Baidu 18.84%
Yahoo 6.4%
Bing 5.59%
AOL 0.28%
ASK 0.16%

전세계 점유율을 보면 Google 이 가장 높으며 중국에서 1위인 Baidu 가 높은 인구로 인하여 2위를 차지하고 있다. Google 이전에 전세계 이용율 1위를 하고 있던 Yahoo가 6.4%로 3위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 표를 기준으로 한다면 Global 마케팅 시 가장먼저 고려되야 할 검색엔진은 Google 이 될 것이며 중국시장이 포함된다면 Baidu 를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