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2, 창업교육,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위너스랩!

위너스랩은 2012년부터 연평균 100여개,
누적 800여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행! (2017)


 

1. 추진 배경

O 스타트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채널로 크라우드펀딩 각광

O 미국의 경우,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이 대표적인 사이트

O 킥스타터는 인디고고에 비해 펀딩금액, 사용자수는 많으나

O 미국 현지 사업자등록, 사전 심사 등으로 초기 창업자들에게는 부담

O 이에 초기 창업자들에게 크라우드펀딩 입문시 인디고고 적극 추천

 

2. 사업 목표

O 인디고고 활용능력 강화 및 해외시장 개척역량 강화

 

3. 추진 일정

O 강의시간 : 30시간 (5회 실시, 회당 6시간)

O 교육일정 : 517~ 614, 10:30~17:30

O 강 사 : 동준상 외 해당 분야 전문가

O 장 소 : 대전 KAIST International Center 202

 

4. 참여 업체 (2018. 06.14. 최종집계)

No.

업체명

참여자

1

주식회사 써랜라잇

엄보윤 대표, 안정수 책임연구원 ,

정지혜 담당자

2

페인트팜 주식회사

김학정 대표, 설명우 담당자

3

()라스테크

윤정원 담당자, 백원기 부장

4

()리베스트

김미희 담당자, 김재훈 담당자

5

딥센트랩스

(예비창업자)

정기백 대표, 권일봉 대표

6

노슨 주식회사

박경애 연구원

7

루모스캔들

박지인 담당자

총계

7

13

 

5. 워크숍 성과

O 개요

- 15개 대상 기업 중, 6개 업체 참여, 1개 외부 업체 추가 참여

- 1개사 외에 크라우드 펀딩 경험 전무

- 워크숍 종료 후 7개중 4개 업체, 인디고고에 캠페인 등록 절차 이수

 

O 워크숍 전/후 비교

No

소속명

워크숍 이수 전

워크숍 이수 후

공통

크라우드펀딩 경험/지식 전무

크라우드펀딩 실무역량강화

1

주식회사 써랜라잇

  • 시장 조사 준비, 시제품 제작 준비
  • 페이지 등록 진행
  • 스토리 제작

2

페인트팜 주식회사

  • 영업, 사업화 진행 중
  • 펀딩 출시 제품 확보
  •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이해

3

()라스테크

  • 소비자 마케팅 교육 희망
  • (제품) 스토리 제작
  • 동종 시장 조사

4

()리베스트

  • 기술력 뛰어남
  • 페이지 등록 절차 진행
  • 제품 구성 선호도 조사

5

딥센트랩스

  • 전시회 경험 다수
  • 페이지 등록 완료
  • 패키징 수립

6

노슨주식회사

-

  • 페이지 등록 완료
  • 구성, 마케팅 조사

7

루모스캔들

  • 크라우드펀딩 경험 유
  • 크라우드펀딩 준비 중
  • 페이지 등록 완료
  • , 해외 크라우드펀딩의 차이점 숙지, 영상 촬영 방향 수립

 

루모스캔들은 워크숍 대상업체가 아니었으나, 참여 희망 (3주차부터 참석)